* 프로콜 하럼(Procol Harum)의 "A Whiter Shade of Pale"(1967)은 그들을 세계적인 록큰롤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해준 데뷔 곡이자 그들이 남긴 숱한 명곡 중에 한 곡이기도 합니다. 발매 당시 6주동안 UK차트 1위에 군림했었죠. 영국 음악 저작권 협회에 따르면 이 곡이 지난 75년간 텔레비전, 라디오, 방송, 클럽, 가게 등 연국 전역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었다고 조사된 바 있습니다. 최근엔 영화<록앤롤보트>(2009)의 수록곡이 되기도 했습니다. 올해 가을에는 프로콜 하럼의 명반들을 다시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 밑의 영상은 "A Whiter Shade of Pale"의 라이브입니다. 원곡과는 또 다른 애뜻한 분위기가 느껴지네요.
trackback from: 당신은 누구시길래...
답글삭제무슨 직업을 하던 '천직'이라는 개념이 있다. 이 남자는 그럼 천직이 몇 개인거야? 먼저 형사가 직업인가? 밤보다 더 검정색인 터틀넥이 몸에 딱 맞고 어깨에 맨 피스톨 파우치는 마치 신상 악세서리같다. 눈빛은 마치 범인의 행방을 아는 범인 애인의 같잖은 거짓말에 '얼씨구 자알 한다.'라는 조소를 날리는 듯 하다. 다분히 형사스럽다. 그런데 이 남자는 직업이 하나가 아니다. 기름때를 덕지덕지 묻힌 워크셔츠에 팔을 걷고 나온걸로 봐선 선체 기관실에서 기..
trackback from: 영국의 신예 5인조 걸그룹 " The Saturdays "
답글삭제. 영국의 5인조 신예 걸그룹, ' The Saturdays ' http://blog.britishcouncil.or.kr/243 (영국 문화원이 전하는 영국 이야기) 멤버 사진 프랭키 샌포드 (보컬) 우나 힐리(보컬, 기타) 바네사 화이트(보컬) 몰리 킹(보컬, 기타) 로셸 와이즈먼(보컬) 데뷔 2008년 1집 앨범 [Chasing Lights] 사이트 공식사이트 : http://www.thesaturdays.co.uk/
trackback from: . 노벨 생리 의학상, 체외 수정개발 영국(英) 에드워즈 받아
답글삭제'시험관 아기'로 불임치료에 획기적 기여.. 400만명에게 혜택 돌아가 <사진▲> 노벨 생리의학상에 로버트 G. 에드워즈 (AP=연합뉴스, 자료사진)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체외수정(IVF) 기술을 개발, 시험관 아기 탄생을 가능케 한 영국 케임브리지대학 생리학자 로버트 G. 에드워즈(85) 명예교수가 선정됐다.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대 노벨위원회는 4일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은 IVF 기술을 개발, "전 세계 10% 이상의 부부를 포함해 상당수..